제 2회 스트릿 창업 파이터 활동 공유
안녕하세요, 교내 창업 문화 확산 및 지원 단체 APGC-Lab입니다🚀🚀
9월 14일에 진행되었던 제2회 스트릿창업파이터 오리엔테이션에서 참가자들과의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14주간 진행될 스트릿창업파이터2 프로젝트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더불어, 사전 아이디어 피칭, 미션 공유회, 중간 피칭과 최종 피칭에 대해 이야기해 볼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작년 우승 팀이었던 이서진 님의 강연을 통해 참가자들의 의지를 활활 불태우며 스트릿창업파이터의 스타트를 끊을 수 있었습니다!
스트릿창업파이터2 사전 아이디어 피칭이 9월 20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참가팀들 모두 번쩍이는 창업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격 미션에 돌입하기에 앞서 준비 과정에서 발견한 pain point, 문제를 겪고 있는 고객들, 그리고 이 고객들이 겪고 있는 pain point를 해소할 해결책에 대해 생각해 보고 피칭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흥미로운 창업 아이디어를 더욱 어필할 수 있도록 열정적인 피칭을 해주신 모든 참가자분들 수고하셨습니다!
참가팀들은 총 3개의 미션을 수행하며, 각각의 미션마다 미션공유회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상대팀에 대한 피드백을 진행합니다.
스트릿창업파이터 2의 두번째 미션공유회가 10월 5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미션은 전체 시장을 동질성을 지닌 몇 개의 세분화된 시장으로 나누고, 각각의 시장을 정확히 파악해 세분화된 시장에 대한 차별적인 마케팅을 고안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참가팀들이 창업 아이디어의 강점과 기회뿐만 아니라, 평상시에 생각하지 않았던 약점과 위기에 대해서도 곰곰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션 공유회 2를 끝마치고 모든 참가팀이 함께 🍗치킨🍗을 나눠 먹으며 서로에게 진정성 있는 피드백을 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션 공유회 2와 피드백 시간이 참가팀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으로 기억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번의 미션 공유회 성과 기반의 중간피칭을 통해 최종피칭 기회를 얻을 4개의 팀(POD, 일러바치기, 더기버디, 삼육일공)이 선정되었습니다!
최종 피칭 기회를 얻은 4개의 팀은 멘토진의 멘토링과 MVP 테스트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디벨롭 하여 최종 IR 피칭을 진행하였으며, 일러바치기, 더기버디 팀이 우승하였습니다.
4팀 모두 14주라는 긴 시간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스트릿 창업 파이터가 아이템 및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