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박스 하형석 대표
지난 4월 29일, APGC-Lab에서는 뷰티 큐레이팅 서비스인 미미박스 하형석 대표를 초대하여 특별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1부 Tech+Ground Floor 특별 강연이, 밤 9시 30분부터 11시까지 2부 Tech+Ground Floor 여섯 번째 모임겸 멘토링카페로 진행됐다. 1부에는 5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2부에도 20명이 넘는 학생들이 늦은 시간까지 하형석 대표와 자리를 함께 했다.
피자를 먹으면서 자유로운 분위기로 시작한 1부는 대학을 두 번이나 중퇴한 경험이 있는 하형석 대표의 스타트업 창업은 용기가 90% 차지한다는 내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사업 초기에 있었던 경험과 Y Combinator에서 있었던 이야기는 하형석 대표의 특별한 경험과 그 경험을 헤쳐나간 하 대표 특유의 자신감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하 대표의 솔직한 강연은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으며, 30분이 넘는 시간 동안 질의응답이 진행되기도 했다.
효자시장에 위치한 AGIT에서 진행된 2부는 1부보다 더 가볍고 솔직한 이야기로 진행됐다. 스무 명이 넘는 학생들이 도란도란 둘러 앉아서 하 대표의 이야기를 들었으며, 자유롭게 질문을 하는 분위기가 이어졌다. 비록 일찍 서울로 출발해야 하는 하 대표 일정상 11시에 행사가 끝났지만 많은 이야기를 나누기에는 부족하지 않은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