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TECH + STAR

포스텍 구성원이 참여하는 스타트업 팀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서

초기의 성공적인 스타트업 운영을 도와줍니다.

TS COMPANY

six square

기계과 전공과제인 '설계과제2'를 진행하면서, 주변 학우들이 시스템 운영을 위해 필요한 매우 간단한 전지 전자 회로인데도 구현에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또한 아두이노를 사용하고자 하는 일반인들이 프로그래밍 언어의 장벽에 막혀 전자 시스템을 구현하지 못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전자 전기 공학 지식 없이도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시스템을 제작할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목표는 일반인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하는 임베디드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최근 전자전기 제품 생산 솔루션으로 아두이노가 많이 사용되는데, 프로그램 언어의 필요성과 전자전기 전문 지식 부족으로 일반인들은 사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전자전기 제품의 특성을 살려 프로그래밍 없이도 다양한 제품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임베디드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기존의 전자전기 솔루션들은 UART, I2C, ISP, ADC, PWM 등 다양한 통신 프로토콜로 인해, 자신이 직접 복잡한 프로그래밍하고 빵판에 전기 회로를 구성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개발한 솔루션은 이러한 프로토콜의 종류에 상관없으며, 모두 동일화 된 통신 프로토콜을 바탕으로 시장에 나와있는 센서와 엑추에이터의 80% 이상을 사용 가능합니다.

INTRO

bottom of page